젊은 사람은 종신 보험 가입이 필요 없다??

젊은 사람은 종신 보험 가입이 필요 없다??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지요.. 젊은 사람은 종신 보험에 가입할 필요가 크게 없다고.. 그저 건강 보장과 의료 실비 보험이면 충분하다고..

정말 그런 것일까요?

이번 포스팅은 이제 사회 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종신보험이 어떤 필요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부모님에게 당신은,

당신에게 부모님은...

   

 

 

이제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이거나 혹은 사회 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사람이라면 아직까지 부모님의 영향력을 벗어날 수 없는 것이 당연한 일일 겁니다. 경제 생활에 발을 내딛은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모님의 코치를 받는 경우도 있고.. 혹은 부모님에게 월급의 전부를 맡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부모님만큼 믿을 수 있는 사람도 없기 때문이겠죠..^^;;

만약 그런 부모님이, 절대 그러면 안되겠지만 크게 아프시다거나 다치게 된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아마도 달러 빚이라도 내서 치료해 드리려고 할겁니다.

그렇다면 만약, 내가 크게 아프거나 다치게 되어서 일을 못하게 된다면 부모님은 어떻게 하실 것 같으세요? 아마도 두 분의 노후를 위해 준비한 자금까지 탈탈 털어서라도 치료해 주시려고 하실겁니다. 그게 바로 부모님의 마음이니까요..

 

이 이야기의 의미를 아시나요?

이제 새롭게 경제 생활의 주체가 된 당신입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위험에 대한 관리는 스스로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내가 처해진 위험으로, 부모님의 노후까지 방해될 수 있으니 말이지요.

내 몸이 않좋아 지면, 부모님께서 느끼는 고통은 정신적인 면 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경제적인 고통까지 함께 안겨 드리는 것이지요.

그래서 스스로 위험 관리를 해야 한다면, 적어도 부모님께 이러한 경제적인 고통을 안겨 드리지는 말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부모님에 대한 사랑이겠지요..

 

 


종신 보험을 사랑이라 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종신 보험은 사랑을 전하는 보험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선진국에서는 취업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종신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왜 일까요? 몸이 아프거나, 혹은 다치거나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부모님께 드리는 정신적인 고통은 피할 수 없게 되지요..

하지만 경제적인 고통은 아닙니다. 종신 보험을 통해서 부모님께 적어도 경제적인 고통은 드리지 않겠다는 사랑의 마음을 다잡는 거지요. 그리고 이런 사랑을 전하는 종신 보험을 효율적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건강할 때, 그리고 수익자를 부모님을 해 두면서 가입하는 것입니다.

확률적으로 본다면 본인 보다는 부모님께서 먼저 하늘나라로 돌아가실 가능성이 더 크다고 할 수 있겠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사람의 일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죠..

만의 하나, 부모님보다 먼저 내가 하늘 나라로 돌아가게 된다면, 남겨진 부모님의 심정은 어떨 것 같으세요?

내가 부모님의 부고를 들었을 때보다 몇 배는 더 가슴에 맺히게 되실 겁니다.

종신 보험은, 돈의 크기를 떠나서 그런 부모님의 심정에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매개체인 것이지요.

돈으로 사랑을 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돈에 사랑을 담을 수는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 일도 없으면 더 다행이다.    

 

 

젊은 나이에 종신 보험을 가입했다고 해서 무슨 일이 일어나야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부모님의 가슴에 한으로 남지 않으면 좋고, 내 마음이 소중하게 간직되면 더 좋은 것이겠지요..

종신 보험은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가입해서 보험료가 저렴해 집니다. 더불어서 아무 일도 없이 결혼을 하고, 자녀를 갖게 된다면 이 사랑은 다시 나의 가족을 위해 쓰일 수 있습니다.

혹은 사망 보험금이 더 이상 필요 없을 시기가 된다면, 연금을 바꾸어 적은 돈이나마 꾸준히 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연금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연금 상품보다야 연금액이 적을 수 밖에 없지만, 적은 돈이라도 꾸준히 나온다는 것은 그 만큼 나에게 도움이 된다는 소리니까요..

 

 


어떻게 가입하면 좋을까?

   

 

 

 

그렇다고 해서 무턱대고 종신 보험에 가입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어떤 여유가 있는지, 혹시 내게 다른 보험이 있는 것은 아닌지, 건강 보험을 대신해서 가입해도 좋을지 이모 저모를 따져보고 가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나 재무적인 관점에서 위험에 대비하는 비용은 일정 수준 이상을 넘어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 사랑을 전달하는 매개체 이지만, 절대적으로 이 것만을 위해 지내서는 안된다는 것이지요.

때문에 이렇게 종신 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에는 자신의 상황을 잘 판단하고, 그에 맞는 보험에 가입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종신 보험은 재무 설계적인 관점에서 가입해야 한다고 생각을 한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재무 상담을 받고, 내게 맞는 수준의 종신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필요성 만큼 나의 소득을 분배해야 하는 보험인데, 너무 과하게 가입하거나 혹은 지인을 통해 필요 이상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이고 효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재무 상담을 받아본 후 결정을 하는 것이지요.

특히나 인터넷으로 재무 상담을 신청하고 전문가와 대화를 나누는 것은 비용이 더 이상 들지 않는 무료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반가워 하십니다. 무료라고 해서 유료 상담보다 질이 낮다거나 혹은 상품 가입만을 강요해서는 안되겠지요..

수 많은 인터넷 재무 설계 사이트들 중에서 상담 경험이 많고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곳을 함께 추천 드리니 방문해 보시고 무료 상담도 받아 보세요.

분명히 만족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추천 종신 보험 상담 및 무료 재무 상담 [링크] - 리치 클래스, 무료 상담 밎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