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커피 만들기 - 커피 좋아하세요?

   


아포가토 알 카페

쓰고 진한 에스프레소와 겨울 과일인 딸기가 만나 딸기주스에 에스프레소를 넣은 듯 달콤 쌉싸래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 딸기 퓨레가 없다면 딸기를 갈아서 설탕을 조금 넣어 만들어도 되고, 번거롭다면 딸기 우유, 딸기잼으로 대체해도 좋다.

[만들기] 

딸기 퓨레 30㎖를 넣은 뒤 데운 우유 80㎖를 붓고 흰 우유 거품을 올린 다음 에스프레소 1샷을 넣는다.


카페 유자라테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유자와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매력적인 카페라테가 만난 건강 음료. 유자의 신맛과 단맛이 커피의 쓴맛과 어우러져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를 마신 후 유자청까지 꼭꼭 씹어 먹으면 올겨울 감기 걱정은 안 해도 될 듯.


[만들기] 

유자청 20㎖를 잔에 담고 데운 우유 100㎖를 부은 후 우유 거품을 올리고 에스프레소 1샷을 넣는다.


레몬&카페

칵테일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멋스러운 커피 메뉴로 비타민이 가득한 레몬을 넣어 겨울철 건강 음료로 즐기기 좋다. 레몬의 신맛과 설탕 시럽의 단맛,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이 적절히 섞여 개성 있는 맛을 낸다.


[만들기] 

레몬 슬라이스 조각을 잔에 담고 설탕 시럽 20㎖를 넣은 후 그 위에 에스프레소 1샷을 붓는다.



샤케라토

얼음과 물, 에스프레소를 함께 셰이커에 넣고 흔든 다음 잔에 담으면 풍부한 거품이 생겨 마치 흑맥주처럼 보이는데 맛도 비슷하다.

겨울에 시원하게 입가심할 수 있는 음료로 연초 모임이나 손님 대접 시 가볍게 내기에 좋다. 단맛을 원한다면 시럽을 약간 넣는다.


[만들기] 

조각 얼음 7~8개, 물 30㎖, 에스프레소 1샷 반을 셰이커나 밀폐용기에 넣고 거품이 풍성해질 때까지 흔든다.


대추 카푸치노

겨울에 가장 많이 찾는 커피 카푸치노. 부드러운 우유 거품에 진하고 쓴 에스프레소 맛이 어우러져 추위에 언 몸을 녹이기에 안성맞춤이다. 우유 거품 가득한 카푸치노 위에 면역력에 좋은 대추를 채 썰어 토핑하면 대추의 단맛과 은은한 향이 어우러져 맛이 더욱 좋다.


[만들기] 

에스프레소 1샷과 데운 우유 100㎖를 섞고 우유 거품을 떠서 올린 뒤 그 위에 채 썬 대추로 토핑한다.


카페 마로키노

겨울철 인기 음료 핫초코와 에스프레소가 만나 달콤 쌉싸래한 맛을 낸다. 초코 소스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휘핑크림 맛이 강해 기분이 우울할 때 따뜻하게 마시면 좋다.


[만들기] 

잔에 초코 소스 40㎖를 넣고 잔을 기울여 내부를 데코한 다음 초코 파우더를 섞어 데운 우유 80㎖와 에스프레소 1샷을 넣고 그 위에 휘핑크림을 토핑한 다음 초코 소스로 장식한다.


자료제공ㅣ 리빙센스

※에스프레소 추출이 어렵다면 드립 커피를 진하게 내리거나 인스턴트커피를 에스프레소만큼 진하게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

촬영 협조|김미경(한국바리스타협회 바리스타, 02-511-6220)

사진|정준택 

진행|이하나 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